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서브비쥬얼
제목
고성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창출 위한 반찬가게 '정담찬' 개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06-16
조회수
21

고성시니어클럽노인일자리 창출 위한 반찬가게 정담찬’ 개소

착한 가격따뜻한 마음정을 가득 담은 반찬

 

 

고성시니어클럽(관장 신형용)은 지역 내 노인일자리 창출과 세대 간 소통을 위한 새로운 시도로반찬 전문 매장 정담찬을 6월 4일 개소하여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정담찬은 정을 가득 담은 반찬이라는 의미처럼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손수 만든 정성 가득한 반찬을 판매하는 매장이다매일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정갈하고 건강한 밑반찬을 직접 조리하며지역 주민들에게는 믿고 먹을 수 있는 반찬을참여 어르신들에게는 일과 보람소득을 동시에 제공하는 일자리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매장을 찾은 주민들도 어머니 손맛이 느껴진다라며 큰 호응을 보였고 어르신들 역시 다시 일할 수 있어 삶의 활력이 생긴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신형용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과 어르신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일자리 사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이상근 고성군수는 축사를 통해 정담찬이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어르신들의 손맛과 삶의 경험을 지역사회와 나누는 세대 소통의 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성군은 군민들과 함께 건강 100세 시대를 힘차게 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정담찬’(정을 가득 담은 반찬가게)은 고성시장 내에 위치해 있으며이날 개소식에는 고성군 관계자군의회 의원일자리 참여자수행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